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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증마크 소개 > BP라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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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한국바이오소재패키징협회의 친환경BP마크에 대한 소개입니다.

 

1. 식별 표시제도(인증 라벨)란

□ 환경부하 경감, 재활용 용이성, 인체 무해성, 분해성 등 친환경 제품에 부여하는 표지

   (사)한국바이오소재패키징협회에서 제정, 운영하는 단체인증임.

□ 일반 소비자에게 탄소저감 제품의 이해 증진, 올바른 사용법과 제품의 보급촉진을 위하여, 당 협회는 바이오 베이스 플라스틱(Bio-based Plastics) 식별표시 기준 및 식별표시제도를 제정, 운영하고 있음.

□ 향후, (1)재활용 용이성 식별표지, (2)국제환경규제 대응형 유해물질 저감 원료 및 제품, (3)자연환경내에서 분해성 관련한 식별표시 규격기준 제정 및 식별표시 운영으로 확대할 예정임. 

 

[목 적]

정해진 협회의 규격기준에 적합한 제품에 "바이오 베이스 제품(Bio based product)"의 인정, 인증라벨 사용을 허가하여 일반 소비자가 탄소발생 저감형 바이오매스 기반의 "“바이오 베이스 제품"을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함

 

 

2. 국가별 바이오 플라스틱 규격 기준 

 
 

 

 * 세계 각국의 바이오 플라스틱 관련사에서는 기존에 시행되고 있는 생분해 플라스틱의 조기 생분해, 약한 물리적 성질, 고가의 단점에 의한 산업화 지연을 극복하기 위해서 최근 바이오 베이스 플라스틱 기반의 신제품을 개발 산업화를 추진하고 있음. 

 

* 이에 따라 새로운 규격기준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바이오 베이스 플라스틱(Bio based plastics) 관련 규격 기준 및 인증 라벨 제도가 시행되고 있다. 

 

* 2002년 미국에서 바이오매스를 일부 함유한 “Bio based product”로 인증라벨을 최초로 부여하기 시작하였고, 이어서 2006년 일본에서 바이오매스 프라(バイオマス プラ”, 2009년 벨기에에서 “OK biobased”에서 시행되고 있고, 생분해 플라스틱의 선두 주장인 독일 또한 2010년부터 바이오베이스 플라스틱관련 규격기준을 제정하여 인증 라벨을 부여하고 있음. 

 

3. 바이오 플라스틱 규격 비교 

 



 

4. 인증기업의 국내외 홍보 마케팅 지원 관련

 

* 글로벌 뉴스 네트워크 에이빙(www.aving.net)을 통한 국내외 홍보 마케팅 관련

(1) 인증 기업 기사 보도

- 보도 형태 및 언어 : 한국어, 영어 등 외국어 포함

(2) 인증기업 들만을 위한 특별홈페이지 제작 추진중

- 네이버 등 주요 포털에 뉴스 사이트 등록

- 보도 기사 등 국내외 포털사이트 검색 가능 및 확인 가능

(3) 관련 내용 뉴스레터 발송 (5만개, DB)

(4) 미디어 마케팅

- 실비 정도 비용으로 국내에 4개국에 이상으로 기사 제작 및 국내외 마케팅

- 영상취재 보도 : 한국어 또는 영어, 실비 정산 등 

 

* 핸들러, Plastics NEWS 등 국내외 전문지를 통한 홍보 마케팅 기본 지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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